(시사뉴스)쓰나미 경보테스트 9월 27일 낮 12시 실시*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쓰나미 경보테스트 9월 27일 낮 12시 실시*

시사뉴스 0 96 0 0

오클랜드시는 2020/2021년 써머타임이 시작되는 날인 9월 27일 오후 12시(정오)에 약 2분 동안 스나미 경계경보 싸이렌 테스트를 실시 할 예정이다.


쓰나미 경계경보 발령을 통해서 시민들에게 긴급 재난 위험을 신속하게 알리기 위한 조치로 이번 테스트에는 기술적으로 개선되고 지역적으로도 확장된 싸이렌 테스트가 될 것이다.  경계경보의 수단으로 싸이렌 이외에 모바일폰 알림, 라디오 및 TV방송, SNS등이 사용된다. 


"이 테스트를 통해서 가족이나 친구들이 쓰나미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피하고 대처해야 할 것인지에 대한 소통의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가족끼라 서로 떨어져 있을 때 만날 장소를 미리 정해두는 대화를 하는 것도 좋다"고 오클랜드 재난관리 책임자인 Kate Crawford 씨는 말했다.


오클랜드시 재난대책관리부의 수장인 Sharon Stewart씨도 이번 Siren테스트가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준비를 해야 잘하는 것인지 서로 대화하기 시작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녀는 또 "기술적으로 싸이렌이 잘 작동되는지 확인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만약 실제상황에서 싸이렌이 작동오류라도 발생하면 이 또한 재난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쓰나미 싸이렌 테스트는 일년에 2회 실시하며 써머타임(Daylight Saving)이 시작되고 끝나는 날 낮 12시(정오)에 발령한다. 이때 써머타임이 바뀌면서 사람들이 시계를 조정하면서 화재 경보기 및 베터리도 점검하도록 상기 시켜주면 좋을 것이라고 했다.  쓰나미 경보테스트는 Covid-19 1단계와 2단계인 곳에서 만 실시한다.


싸이렌 설치지역(광역 오클랜드 지역)


RODNEY : 

Omaha,  Point Wells, Whangateau, Waiwera, Orewa(2020년 9월)


WAITAKERE : 

Te Henga / Bethells Beach,  Piha (North and South), Karekare, Huia, Little Huia, Whatipu, Te Atatu(North and South), Herald Island)


오클랜드 재난대책 관련 사이트  

http://aucklandemergencymanagement.org.nz  


뉴질랜드 국가 재난본부

쓰나미 싸이렌 테스트 Sample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