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헤밀턴-와이카토-와이파 광역도심 프로젝트*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헤밀턴-와이카토-와이파 광역도심 프로젝트*

시사뉴스 0 1081

헤밀턴-와이카토 광역도시권의 기존 경계선을 새롭게 확장하는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


지난 9월 10일, 지방정부와 중앙정부는 해밀턴-와이카토 광역지역의 미래설계를 위한 공동 추진 프로젝트를 위한 계획을 처음으로 승인했다. 

The Hamilton-Waikato Metropolitan Spatial Plan(헤밀턴-와이카토 도시공간 계획)이라 이름 지어진 이번 계획은 50만명 인구가 거주하는 광역지역으로 북쪽으로는 Taupiri에서 남쪽으로 Te Awamutu와 Cambridge까지로 보고 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통해서 광역지역권 사람들이 필요할때 언제든지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반시설과 필요한 교통수단을 제공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는 장소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번 계획은 교통, 주택, 상하수도설비, 투자유치, 인력, 환경 및 레크레이션등과 같이 미래 성장동력과 관련된 필수적 요인들이 고려되고 있으며 향후 30년 핵심 성장지역 개발을 추진하게 될 것이다. 


Phil Twyford 뉴질랜드 도시개발부 장관은 이 프로젝트는 뉴질랜드의 도시 발전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계획은 잠재력이 많은 신흥 대도시 지역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과감한 접근방식입니다. 이를 통해서 지역의 자연,문화와 경제적 자산들을 보호하고 향상시키며 잘 구축된 대중교통을 통해 서로 연결된 지역사회를 만들겠다는 강한 비젼을 제시하고 있다.


Paula Southgat 헤밀턴 시장은 이 계획은 모든 파트너들이 서로 공동의 목표를 향해 추진하는 첫번째 사례라고 말했다.  그녀는 "그런 점에서, 이 계획은 지도상의 구획이나 경계선들에 의해 인위적으로 제한 받지 않을 것임으로 개혁적입니다. 이러한 경계선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을 하거나 놀때에 크게 의미가 없는 선들입니다. Waipa에 살면 일상적으로 영향이 없겠지만 예를 들면, 헤밀턴에서 일을 하는 경우에는 이 계획을 인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Ngaaruawaahia부터 Ruakura에 이르는 강력한 경제적 사슬로 연결하는데 헤밀턴이 핵심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광역도심권에서의 많은 일자리들을 지원하게 될 것이고 보행자와 자전거를 위한 인프라 구축 및 대중교통망 확충을 계획하고 있다. 


Waikato 지역의회 의장인 Russ Rimmington씨는 이 계획은 우리들이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들과 Flood plains(강인근 범람지역)이나 Elite Soils와 같은 자연적 제약을 존중하면서도 대담한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Blue-green Network라는 개념은 사람과 환경을 위한 녹지공간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와이카토강과 함께하면서 어떤 방식으로 이 지역을 발전시킬 것인지에 대한 근본적인 측면을 말합니다.  이 계획은 이동수단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며 대중교통, 걷기와 자전거로 사람들이 선호하는 이동수단을 선택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는 사회적,경제적 및 환경적인 이익을 모두 가져다 줄 것입니다" 


많은 부분에서 헤밀턴의 역할 및 성장이 커질 것으로 보이지만 Ngaaruawaahia, Cambridge와 Te Awamutu도 또한 상당한 성장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Allan Sanson 와이카토지사는 이 지역이 앞으로 건전한 환경적 성과와 함께 경제 활성화가 예상되며 지속적이고 거대한 인프라 투자가 진행될 것이라 말했다.  

"부실한 계획으로 인해서 성장동력을 받지 못하는 지역들을 많이 봐 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상하수도나 대중교통을 위한 투자가 주요 지역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투자이고 제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확실히 하길 원합니다.  헤밀턴이 Waikato지역과 Waipa지역을 상호 연결시키는 계획에 만족하고 있으며 빠르고 빈번한 교통망 구축을 통해 이를 실현 할 수 있습니다."   


Jim Mylchreest 와이파지사는 이 지역에서 개발잠재력을 확보하면 Waipa의 경제적 성장이 기대되고 효율성이 커지며 헤밀턴 공항과 같은 지역 시설이용이 많아질 것이라고 했다.   


"각 지역의 인구 증가가 매우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어 지속적인 지역 발전을 목표로 상호 협력을 통해 추진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각각의 의회의 방침과는 별개로 서비스와 계획을 적절히 통합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 계획은 Future Proof 파트너쉽을 통해서 전달되며 Hamilton-Auckland Corridor(H2A)계획을 확충함으로써 지역의 잠재력을 확보하는 것이다.



프로젝트 파트너

Tangata and mana whenua, Waikato-Tainui, Hamilton City Council, Waikato and Waipa District Councils, Waikato Regional Council, Waka Kotahi, Treasury, Ministry of Housing and Urban Development, Ministry of Transport, and Future Proof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