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 NZ NEWS,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5월 12일 NZ NEWS,

일요시사 0 1064

0f2f81c5005bbfa64b81cd5bab759b14_1620768096_913895.jpg
 

은행들,주택 투자자들에 대한 대출 제동 시작 


정부의 주택 경기 진정책에 대하여 많은 논란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은행들이 먼저 투자자들에 대한 대출에 제동을 걸기 시작했다.국내 최대 은행인 ANZ은 11일 오후, 임대 주택 투자자들의 수익 계산에서 임대 수익의 75% 산정을 65%로 낮추는 것으로밝혔다.


지난 3월 정부의 주택 진정 방안들 중 가장 논란이 많이 되고 있는 내용은 투자자들의 비용 정리에서 이자 지출을 경비로인정하지 않으면서 더 많은 세금의 대상이 되는 부분이다.


이 부분의 시행에 금년 10월부터 4년에 걸쳐 시행되는 것으로 전해졌지만, ANZ은행은 당장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ANZ은 대출 기준 중의 하나인 수익률 계산을 통하여 투자자들의 과도한 대출을 제한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설명하며, 이정책으로 투자자들의 대출 서비스 부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했다.


태양열 에너지 회사,북섬 북부 지역에 태양열 농장 짓는다 


국내 에너지 산업의 탄소 배출 억제에 기여를 할 한 신규 회사는 해밀턴 크기의 도시에 충분히 전기를 공급할 수 있는 규모의 태양열 농장을 짓기 위하여 3억 달러를 투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국내 최대의 태양열 에너지 회사인 Lodestone Energy사는 내년까지 북섬 북부 지역에 걸쳐 다섯 개의 태양열 농장을 짓는다고 밝혔다.


이 계획에는 5백 헥터아르의 부지에 50만 장이 넘는 태양열 패널을 설치하여 다가빌과 카이타야, 화카타니, 엣지컴, 휘티앙아 지역에 전기를 공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의 Gary Holden 대표는 이 계획으로 재생 에너지를 공급을 위한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면서, 태양열 발전량을 현재보다 여덟 배로 늘리면서 전기 시장의 판도를 바꿀 수 있을 것으로 전했다.


Holden 대표는 다섯 개 농장들을 하나의 대형 발전 시설로 하여 주간 시간에 공급을 하면서 뉴질랜드 화석 연료 발전에부담을 줄이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덧붙였다.


다섯 개 농장을 통하여 수집된 태양열 발전은 4백 기가 와트로 5만 5천 세대 또는 15만 대의 전기차에 공급할 수 있는 용량으로 전해졌다.


한편 태양열 파넬의 설치에 세밀한 주의를 기하면서, 가능한 한 높은 위치에 설치하여 그 아래 공간의 85%에서 농업 또는 원예 작물 재배가 가능하도록 효율을 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클랜드 서부 지역카운트다운 화재,방화범 19세


지난 주 오클랜드 서부 지역의 쇼핑몰안의 수퍼마켓의 화재는 19세 범인의 방화로 나타났으며, 방화에 상점 절도 혐의가추가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경 WestCity Waitakere 쇼핑몰 안의 카운트다운 수퍼마켓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쇼핑몰 전체가 대피하도록 안내되었으며, 오클랜드 전 지역으로부터 60여 명의 소방관들이 출동하여 화재를 진압하였다.


경찰은 11일 와이타케레 지방 법원에 19세 범인이 출두한다고 밝혔으며, 추가로 이 화재와 연관이 있는 다른 한 사람을 추적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운트다운 수퍼마켓은 이번 주에도 문을 열지 못하고 있는 상황으로, 수퍼마켓 관계자는 진열상품들과 보관 중인상품들이 화재 진압으로 사용된 물로 피해를 입으면서 재정비중이라고 말했다.


뉴질랜드 수퍼펀드,쿠데타와 관련된 군수 물자 제조 회사들에게 투자..

 

뉴질랜드 수퍼펀드가 미얀마 군부 쿠데타에게 군수물자들을 제공하는 회사에게 수 천 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알려졌다.이 투자 내용은 빙산의 일각으로, 수퍼펀드는 수많은 군수 물자 제조 회사들에게 투자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미얀마의 유혈사태는 지난 2월 군부의 쿠데타로, 선거로 형성된 정부를 쫓아내고, 시위를 하고 있는 시민들 7백 여 명의목숨을 앗았으며 3천 명이상이 억류되어 있지만, 시위와 과응 진압은 계속되고 있다.


뉴질랜드 수퍼펀드는 이번 군부 쿠데타와 관련된 군수 물자 공급 회사들 24개 회사들의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는 것으로나타났으며, 지난 해 12월에 모두 1억 달러 정도가 투자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나의 예로, 수퍼펀드는 중국의 Aviation Industry Corporation of China에 십 년 이상 주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이 회사는2018년도에만 전투기용 물자와 미사일 등으로 미화 5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기록하였다.


Green Party의 Goriz Ghahraman 의원은 이러한 투자 행위를 즉시 중단하여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Ghahraman 의원은 민간 자본이 쿠데타와 관련된 군수 물자 공급 회사들에 대한 투자를 즉시 중단하여야 하며, 24개 회사들 중 14개 회사가 미얀마 쿠데타와 관련이 있다고 지적하였다.


이에 대하여 Grant Robertson 재무부 장관은 인터뷰를 할 수 없었지만, 수퍼펀드의 투자 과정에서 인도적 책임 부분 등의기준을 거쳐 투자되었으며, 미얀마 사태와 관련하여 재확인 중인 것으로 장관 사무실을 통하여 전달하였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