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1:00PM 정부 브리핑

교민뉴스


 

9월 22일 1:00PM 정부 브리핑

일요시사 0 953 0 0

69ff1ae7f390201d6176d620438448b3_1632286993_387455.png

 


오클랜드는 레벨 3의 첫날을 만끽하고 있다. 힙킨스는 백신을 맞을 자격이 되는 뉴질랜드 시민들 중 80%가 맞았다고 밝혔다.


뉴질랜드 75% 최소 백신 1회 접종

어제 5만3 천 개의 백신이 접종되었다고 한다. 어제 백신 접종을 포함하면, 12살 이상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자격이 되는 사람들 중 현재 3/4이 맞았고, 40%는 2회 접종까지 맞은 수치다. DHB(보건국) 8만 명 중 75%가 현재 백신 2회 접종까지 맞았다고 한다. 하지만 이처럼 좋은 결과에도 불구하고, 불룸필드는 접종률이 더 올라가야 한다고 밝혔다. 블룸필드는 특히 마오리들의 백신 접종률이 더 올라가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젊은 층의 마오리들의 백신 접종이 필요하고, 현재까지는 65세 이상의 마오리 백신접종률은 좋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블룸필드는 백신 접종을 안 맞은 모든 사람들은 국가에 우려의 원인이 된다고 하였다. 소아청소년들의 백신 접종률은  90%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 더 투입될 의료 관련 종사자들이 백신 맞을 필요성에 대해 얘기하였다. 이것은 즉 앞으로 코로나와 밀접 접촉이 있을 모든 종사자를 뜻한다고 하였다. 힙킨스는 90%의 백신 접종률은 충분히 가능하다고 하였다. Herald랑 NZME는 크리스마스까지 90% 이상 백신 접종률을 보일 수 있게 캠페인을 열고 있다고 하였다. 90%이상 백신 접종률이 된다면 이 수치는 세계적으로 제일 높은 수치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하였다. 하지만 그는 90%라는 수치는 나머지 10%가 백신 접종을 거부할 수 있는 초대장 받는 것은 아니라고 하였다. 의학적인 이유로 백신을 맞을 수 없는 사람들 10%에 훨씬 미치지 않는다고 하였다. 힙킨스는 현재 백신을 맞은 사람들이 왜 백신을 맞은 지에 대해 온라인과 미디어에 광고캠페인이 있다고 하였다. 그는 이러한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였고 특히 젊은 층이 이렇게 느끼고 있다고 했다. 그리고 마오리랑 퍼시픽 지역에도 이러한 현상이 보이고 있다고 하였다. 힙킨스는 젊은 층이 다른 연령층에 비해 제일 적은 시간 동안 백신 접종을 맞을 수 있는 자격이 되어, 백신 접종률이 낮은 수치를 보이는 것을 놀랍지 않다고 하였다. 하지만 지금은 젊은 층들 또한 높은 백신 접종률을 보일 시기라고 하였다. 따라서 백신 독려 광고도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고 힙킨스는 밝혔다. 블룸필드는 Haruaki 지역에 Level3 지속 여부에 대해 매일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오늘 코로나 확진에 대해 


금일 23명의 코로나 지역 확진자가 나왔다. 22명의 확진자는 기존 확진자와 연관이 있고 1명은 감염경로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보건당국은 감염경로가 밝혀지지 않은 1명에 대해 조사 중이다. 13명은 병원에 있고 2명은 현재 ICU에 있다 새로운 확진자들 중에서는 한 가정에서 6명의 확진자가 나오기도 했다. 

확진자 동선에 포함되어 있는 Auckland Clove Park의 주민들 중 1/4이 현재 코로나 검사를 받았다고 하였다

그는 우리가 레벨 3에서 0명의 확진자로 가고 있는 좋은 상황이라고 하였다. 그는 현실적으로 0명이 확진자가 나오는 건 쉽지 않다고 하였지만, 보건당국과 종사자들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6주간 백신 접종 gap(공백)은 코로나바이러스로부터 감염 보호 차원에서 내려진 최선의 결정이라고 하였다. 이 6주간 gap(공백)은 백신 공급이 고갈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서 내려진 결정은 아니라고 하였다. 갱들과 사회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사람들에 코로나 전파에 대해서 힙킨스는 contact tracers (감염 접촉 시스템)에 의하면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 기간 동안 협조를 잘해주고 있다고 한다. 블룸필드는 현재 여러 기구랑 같이 모든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하였다. 그리고 3개의 다른 갱들이 보건당국이 연락을 취할 수 없는 것인지 대한 질문에 그는 모든 주민들이 연락 닿을 수 있고 좋은 상황이라고 하였다. 블룸필드는 현재 오클랜드 확진자 동선 중에 hostel(호스텔)이 집중대상 중 하나라고 밝혔다. 블룸필드는 따라서 그들은 비-가정 접촉과 비 - 밀접 접촉 관련 건에 대해서는 호스텔과 관련된 확진이라고 더하였다. 블룸필드는 bubble이 지키지 않는 것에 대해 특정 주민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거 같지는 않다고 생간 한다 밝혔다.


Northern Hauraki 지역에도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나와 현재 레벨 3로 옮겨진 상황이다

Mangatangi 학교를 포함해 이 지역은 확진자가 나오고 mini-lockdown으로 갔다.

99건의 밀접 접촉 중 93건이 음성 결과가 나온 상황이다 6건만 현재 대기 중이다.

블룸필드는 증상이 있는 사람들은 코로나 검사를 맞을 것을 촉구하였다. 확진자 동선에 간 시민들은 반드시 자가격리랑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하였다. 레벨 3으로 갈수 있었던 이유는 높은 코로나 검사율과 시민들이 락다운 기간 동안 잡 협조를 해준 덕분이라고 블룸필드는 밝혔다.


오클랜드 학교 학생들을 위한 추가 학점 


힙킨스는 오클랜드 학생들이 겪고 있는 혼란스러운 해를 인정하여 올해 중고등학교 결과에 대해 추가 지원과 학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이 작년에 일어난 일과 대체로 유사한 혼란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다고 말했다. 그렇기 때문에 올해 제공되는 지원 및 크레딧은 작년과 유사하다.


다음 MIQ 복권 


힙킨스는 10월, 11월, 12월에 걸쳐 3000 MIQ 객실의 새로운 출시가 9월 28일 월요일에 있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방을 원하는 사람들은 웹사이트의 가상 로비 방에 입장하기 위해 NZT 오후 5시에서 6시 사이에 온라인 상태여야 한다. 이번 주 첫 번째 추첨에서 수만 명의 사람들이 방을 놓쳤다.


‘인포데믹’ 경고 


인포데믹은 위기, 논란 혹은 사건과 관련하여 입증되지 않은 정보가 빠르게 확산하는 현상을 말한다 [네이버 사전]

블룸필드는 WHO(국제 보건 기구)에서 정보펜데믹에 관해서 계속 경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많은 정보가 오류가 있다고 하였다. 그는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였다.


오클랜드 레벨 3 


블룸필드는 오늘 아침 확진자 사례 중  일부가 가정 간 전파 때문에 발생했다고 밝혔다. 그는 델타가 가정 내에서 자유롭게 확산되는 특성 때문에 앞으로 2주 동안 약 50~60명의 새로운 양성 사례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힙킨스는 레벨 4가 레벨 1로 돌아갈 수 있는 최상의 시작 또는 토대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레벨 4에서 보낸 시간이 코로나바이러스를 근절할 수 있는 정말 강력한 위치에 놓이게 했다고 말했다. 크라이스트처치에서 레벨 2 이하로 운영되는 비즈니스의 경우 Hipkins는 전반적으로 모든 사람이 더 많은 확실성을 원한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는 그것이 어려웠다는 것을 인정했지만 정부는 더 나은 미래를 주시하고 있으며 더 나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힙킨스는 No jab, No job (백신 없이 일도 없다) 정책에 대해 해결해야 할 법적 문제가 있다고 말했으며 좋은 법적 조언을 얻기 위해 이를 시행하려는 기업을 격려했다. 그는 지금까지 사람들이 첫 번째 접종을 받으면 두 번쨰 접종도 받는다고 발표했다. 아직도 백신을 접종하기에는 너무 늦지 않았다고 힙킨스가 말했다. 그는 두 번 접종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한 번 접종하면 바이러스에 대한 보호 수준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관심 장소 


오늘 오후 보건 당국은 세 곳의 새로운 관심 장소인 세탁소, 편의점, 그리고 오클랜드 슈퍼마켓을 발표했다.

Pak'nSave Māngere: Corner of Bader Drive and Orly Avenue, Māngere 

Crystal Laundromat Manurewa: 4/439 Roscommon Rd, Clendon Park

Clendon Foodmarket: 2/439 Roscommon Rd, Clendon Park


세 곳 모두 지난 9월 15일 수요일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방문했다. 감염된 사람은 그날 오후 3시 5분부터 3시 30분까지 세탁소에 있었다. 편의점은 그 직후인 오후 3시 38분에서 3시 45분 사이에 방문했다. 


어제 보건부 업데이트에서 총 14명의 새로운 사례가 발표되었다. 13명은 오클랜드에서, 1명은 어퍼 하우라키 지역에서 나왔다. 확진자는 9월 오클랜드에서 (Firth of Thames)의 집으로 이송되기 전에 바이러스에 감염된 것으로 생각되는 마운트 에덴 수감자와 연결되어 있다, 감염된 확진자는 어린이 2명을 포함하여 3명의 가족이다. 어제의 새로운 사례 중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역학적으로 연결되어 있다. 당국은 여전히 ​​14번째 사람이 현재 발병과 어떻게 연결되었는지 알아내려고 노력하고 있다.


총 15명의 확진자가 병원에 입원 되어있다.  사우스 오클랜드 미들모어 병원에 10명. 4명의 환자는 오클랜드 시티 병원에 있고 1명은 노스 쇼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4명은 중환자실 또는 (High dependency) 병동에 있다. 당국은 발병 내에서 역학적으로 연결된 10개의 하위 클러스터가 있다고 말한다. "이 중 2개는 활성 상태이고 7개는 격리 상태이고 1개는 휴면 상태"라고 밝혔다.


연결 없는 11개의 하위 클러스터 


그러나 11개의 하위 클러스터는 발병과 관련이 없다. "이 중 3개는 활성 상태이고 3개는 격리 상태이며 5개는 휴면 상태이다."


[COVID-19 뉴질랜드 한인연대 - 오클랜드 한인 학생회 (AKSA) 김정범, 오준엽 학생 제공]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