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오후 1시 정부 코로나 브리핑

교민뉴스


 

9월 23일 오후 1시 정부 코로나 브리핑

일요시사 0 374 0 0

4e2fcdba8c00abed13a7a7dbecdac74d_1632365514_713516.png
 


- 오늘 오클랜드 지역에서 15건의 신규 지역 감염 사례가 있었으며 자가격리 시설에서는 2건의 신규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다.


- 이로써 북섬 내에는 총 1123건의 지역 감염 사례가 집계되었으며 이 중 861명은 완쾌한 것으로 확인 되었다. 감염 사례들 중 대부분은 동거인과의 접촉 이후 감염된 것으로 보고 되었다.


- 어제의 감염 사례 중 역학적으로 연결점이 발견되지 않았던 1건의 확진 사례의 연결점은 오늘 확인되었으며 오늘의 감염 사례 중 3건의 역학적 연결점을 확인 중이라고 보고하였다.


- 현재 코로나 확진자 중 15명이 병원에 입원했으며 이 중 3명이 중환자실에 입원한 상태이다.


- 어제 19,194건의 코로나 검사가 진행되었으며 이 중 8,370건은 오클랜드 지역 내의 검사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 현재 Mount Eden, Massey, Papatoetoe 지역들은 확진자 이동경로 및 관심 지역에서 제외되었으며 Mount Wellington 지역은 Mount Smart Stadium이 확진자 이동 경로에 포함되어 신규 관심 지역으로 추가되었다.


- 오클랜드 밖으로 나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검사 절차가 발표되었다. 이는 이동하기 72시간 이전의 코로나 음성 판정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규칙이며 기존의 규칙과는 다르게 집 또는 학교가 오클랜드 밖 지역에 있어도 동일한 규칙이 적용된다고 전해졌다.


- 뉴질랜드 내에 모든 접종 대상자 중 80%가 접종을 완료했으며 65세 이상의 국민들 중 최소 1차 접종을 완료한 사람의 비율은 90%라고 보고되었다. 화이자 제약에서는 백신이 조만간 5세 이상의 아이들도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보고하였다. 


- 오클랜드 대학교의 Shaun Hendy 교수는 백신 접종이 현재 사회에 어떠한 결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하였다. 더 많은 비율의 국민들이 접종을 완료할수록 집단 면역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집단 면역이 생긴다면 확진자 수 또한 감소할 것이며 모두가 신속하게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하지만 집단 면역을 위해서는 높은 비율의 국민들이 접종을 완료해야 하기에 현재보다 높은 접종률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다.


- 현재 Upper Hauraki에 있는 몇 지역에서는 지역 감염 사례가 없었으므로, 코로나 경계 3단계로 격하되었다. Mangatangi 학교의 1건의 검사 이외의 모든 선생과 학생들은 코로나 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COVID-19 뉴질랜드 한인연대 - 오클랜드 한인학생회 (AKSA) 양희수, 이예지, 이예빈 학생]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