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건강 :: 미드와이프는 누구? 언제 연락할까? (Find your Midwife)

건강/병원


 

유아 건강 :: 미드와이프는 누구? 언제 연락할까? (Find your Midwife)

일요시사 0 1672

797f70a16dfae2aced31dcdb0c282b78_1620948406_404834.jpg
 


유아 건강 :: 미드와이프는 누구? 언제 연락할까? (Find your Midwife)
뉴질랜드에서 임신부터 초보 엄마, 아빠가 한발짝 성장할 수 있도록 아기 건강 및 육아팁을 제공합니다.


뉴질랜드는 임신 기간 및 출산 후 미드와이프(Midwife, 산파)의 케어를 받는다. 미드와이프는 임신, 분만, 출산 후 약 6주동안 산모와 아기, 파트너 및 가족들을 돌보고 필요한 정보 및 전문적인 의료 분야를 지원하는 의료 전문가다. 보통 피 검사에서 임신 호르몬 HCG (Human Chorionic Gonadotropin, 융모성 고나도트로핀)수치를 통해 임신을 확인하고 미드와이프에게 연락한다. 미드와이프 전문 사이트 ‘Find your Midwife’(https://www.findyourmidwife.co.nz/)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으로 미드와이프를 쉽게 찾을 수 있다.


797f70a16dfae2aced31dcdb0c282b78_1620948449_112501.jpg
'Find Your Midwife' 미드와이프 검색  


미드와이프를 찾는 방법은 간단하다. ‘Find your Midwife’ 사이트에 방문해 표시된 지도에서 거주하고 있는 지역과 출산 예정일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 및 날짜에 스케줄이 가능한 전문가 리스트가 뜬다. 이 리스트는 연간 실무 수료증 보유 및 뉴질랜드 미드와이프 학교(New Zealand College of Midwives)에 등록된 미드와이프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과 출산 예정일에 따라 사용 언어, 희망 출산 장소, 마오리 또는 파시픽 미드와이프로 설정할 수 있다.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 수화 등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미드와이프가 있지만 지역 또는 날짜에 따라 선택이 불가능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한다. 또한 희망 출산 장소로 종합병원, 자가, 출산센터(Birthing unit)를 골라 미드와이프를 선택할 수 있다. 미드와이프는 아기가 태어나고 집으로 방문해 산모와 아기의 상태를 체크하기 때문에 현재 또는 출산 후 살고 있는 지역을 먼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임신 10달 동안 미드와이프의 1대1 서포트를 받고 출산할 때 케어를 받는다. 임신 초기(First trimester)와 중기(Second trimester)에는 4주 간격, 임신후기(Third trimester)에는 2-3주 간격으로 주기적인 만남을 갖는다. 미드와이프와 만남에서는 전반적인 컨디션, 근황, 혈압체크, 몸무게 변화, 소변 검사, 아기 심박수 및 크기, 복용하는 약, 처방이 필요한 약 등을 체크하고 임신 중 궁금한 사항이나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는다. 더불어 시기에 따라 필요한 피 검사 및 초음파 검사와 같이 진료에 필요한 레퍼럴(Referral) 즉, 소견서를 받을 수 있다.

미드와이프는 임신 초기의 영양 및 건강한 생활 방식에 대한 조언부터 아기를 직접 받고 산후 관리까지 도와주는 전문 의료인이다. 임신 중 생길 수 있는 심리적인 두려움과 우려는 미드와이프와 의논하고 해결 방안을 찾아 순산할 수 있도록 의지해야한다. 미드와이프의 케어를 받는 기간 동안 언제든 연락이 가능해 필요할 때 부담없이 연락을 주고 받아도 되지만 소소한 일로 시도때도 없이 하는 연락은 자제가 필요하다.
 

0 Comments
포토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