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란 IOC 선수위원 도전, 은퇴 기자회견서 눈물 "아쉬움 없다"

Sports/취미


 

장미란 IOC 선수위원 도전, 은퇴 기자회견서 눈물 "아쉬움 없다"

일요시사 0 2737
[일요시사=온라인팀] 장미란 IOC 선수위원 도전 "은퇴에 대한 아쉬움은 없다"

장미란 IOC 선수위원 도전 소식이 화제다. 한국을 대표하는 간판 역도선수였던 장미란은 10일, 경기도 고양시청에서 눈물의 기자회견을 통해 은퇴를 선언했다. 장미란은 이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에 도전하겠다"도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안녕하세요, 역도 선수 장미란입니다"라는 인사로 시작한 장미란은 이미 목소리가 가라앉아 있었고, 이내 눈물을 왈칵 쏟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장미란은 이어 "많은 분들 덕분에 누구보다 행복한 선수 생활을 했다. 서운함과 아쉬움이 있지만 내 마음만 최선을 다하면 되는지, 내 몸도 최선을 다 할 수 있는지에 자신이 없었다"고 속내를 전했다.

은퇴를 하게 돼 시원섭섭하다고 밝힌 그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정리를 하고나니 아무런 아쉬움 없이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많은 분들 덕에 누구보다 행복한 선수생활을 했다. 서운함과 아쉬움이 있지만 내 마음만 최선을 다하면 되는지, 내 몸도 최선을 다 할 수 있는지에 자신이 없었다"며 은퇴 결심 이유에 대해 말했다.

끝으로 그녀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정리를 하고나니 아무런 아쉬움 없이 결정하게 됐다. 시원섭섭하다"고 은퇴 소감을 전했다.

김해웅 기자 <haewoong@ilyosisa.co.kr>
0 Comments
포토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