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 신고자료 준비시 좀 편하게 은행자료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회계/Biz


 

GST 신고자료 준비시 좀 편하게 은행자료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벧엘회계법인 0 5084
오클랜드 근교에서 소규모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교민입니다. 저는 GST 신고자료 준비시 은행에서 bank statements를 받으면 거기에 내역을 적어서 준비하는데요. 규모에 비해 거래가 많아서 그런지 일일이 거래내역을 적는 것도 불편하고, 가계부를 정리하기 위해 지출내역 및 판매내역을 컴퓨터에 다시 일일이 입력하기도 번거롭네요. 좀 편하게 은행자료를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현재 각 뉴질랜드 은행에서는 고객이 엑셀파일 형태의 CSV 파일을 은행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이 계좌내역을 좀 더 빠르고 편리하게 정리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ASB 은행 웹사이트에서 CSV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은행도 방법은 비슷합니다.)

 1) ASB 은행 웹사이트에 로그인하여 해당계좌를 클릭 2) 시작날짜와 종료날짜를 지정한 뒤 밑에 있는 'Export as'를 클릭 3) 리스트에서 'CSV-Generic'을 클릭 4) 'Save as'를 선택하여 컴퓨터의 원하는 저장공간에 저장 5) 저장된 파일을 열어 각 항목의 우측 빈칸에 사용내역을 간단히 기재. 이렇게 CSV 파일을 이용하여 은행계좌내역을 정리하시면 손쉽게 기록 및 보관을 하실 수 있는 것은 물론, GST 신고를 담당하는 회계사와의 의사소통도 더욱 더 원활할 것입니다.

(상기 내용은 다양한 조건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으므로 실제 적용 시에는 전문가의 적절한 조언을 받으시길 바라며, 전문가의 조언 없이 적용한 결과에 따른 법적 책임이 필자에게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벧엘 회계법인   노충환 회계사   09) 880 3739   taxbethel@gmail.com

0 Comments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