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학 중 꼭 해야봐야할 MUST DO 10가지

교육


 

영국 유학 중 꼭 해야봐야할 MUST DO 10가지

issu 0 4209

영국은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꼬박 12시간이 걸리는 나라이다.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가는 만큼 많이 누리고, 많이 얻어가는 남는 . 영국에 가면 ! 해봐야   MUST DO 뭐가 있을까?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l        뮤지컬 등의 공연 관람

브로드웨이와 함께 세계 양대 뮤지컬 중심의 하나인 런던 웨스트엔드. ‘Phantom of the opera’, ‘Mamma Mia’, ‘We will rock you’, ‘Lion King’, ‘Les Miserable’ 같은 세계적인 수준의 뮤지컬들이 매일 100여곳의 극장에서 공연된다. 관람료는 좌석에 따라 많이 다르지만 17~50 정도로 최신 작품을 우리나라보다 훨씬 저렴하게 관람할 있다. 학교에서 소셜프로그램으로 수도 있고 친구들과 레스터 스퀘어에 있는 티켓부스에서 수도 있다. 영국에서 문화적 소양을 한껏 올리는 어떨까?

 

l        유럽 여행의 기회를 누리자

영국 유럽의 가장 장점 하나가 영국이 유럽의 관문이라는 점이다. 한국에서 가는 달간의 빡빡한 일정의 배낭여행에서는 누릴 없는 여유로움이 있다. 쉽게 가기 힘든 아프리카, 이집트, 터키, 그리스, 동유럽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있으며 유학생활 사귄 유럽친구들의 집에서 머무르면서 현지인의 가이드를 공짜로(!) 받을 수도 있다. Easy Jet, Ryan Air 같은 영국의 대표적인 저가항공사 외에도 지역별 저가항공사가 생겨나고 있으며 British Airway 등에서도 저렴한 항공권을 내놓고 있어서 여행 미리 계획하고 많이 알아볼수록 절약할 있다.

 

l        맥주의 천국

아무리 기네스의 원조는 아일랜드고, 독일과 체코에서 좋은 맥주가 나온다고 하지만 이만큼 다양한 맥주를 접할 있는 나라는 영국밖에 없지 않을까? 펍에 가서 라거 파인트 주세요 (A pint of lager please) 라고 하면 무슨 라거를 원하느냐고 한다. 영국 펍에서 가장 흔한 라거 외에도 맛의 에일, 비터 그리고 스타우트까지 다양함을 맛보자. 영국사람들처럼 파인트 잔을 들고 거리에서(!) 또는 서서 마셔보는 것도 재밋거리가 있겠다.

 

l        Night Life 즐겨보자

미국와 함께 세계 시장을 주도 하고 있는 영국. 신나게 춤을 있는 나이트 클럽에서부터 브릿 밴드 음악을 들을 있는 클럽, 게이 등이 즐비하다. 공부할 때는 열심히 그리고 때도 열심히. 너무 도서관에 박혀서 공부만 하면 유럽친구들 사귀기도 힘들다.

유의할 점은 일부 나이트 클럽의 경우 청바지나 운동화는 불허하니 드레스 코드에 신경써야 한다는 . 런던의 일부 나이트를 제외하고는 보통 새벽 2시에 문을 닫는 점이 우리와 다르다. 펍도 보통 11시면 닫는다. 신나게 친구들과 나이트에 가서 춤을 추고 나와서 케밥이나 핫도그, 칩스 (튀긴 감자), 피자 등을 먹는 것도 하나의 즐거움이다. 대신 살찌는 거는 감수. 영국의 나이트 클럽들은 대개 입장료가 있는데 주중 하루는 학생들이나 여자들에게 무료 또는 훨씬 저렴한 날이 있으니 이를 활용하자.

 

l        스포츠로 몸도 튼튼

영국은  많은 스포츠의 종주국이다. 특히 인기 있는 축구 외에도 그랜드 슬램 하나인 윔블던 테니스 대회, 조금은 생소한 크리켓, 럭비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