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대학 교직원들 감원 철회와 급여인상 집회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대학 교직원들 감원 철회와 급여인상 집회

시사뉴스 0 315

대학 직원들은 11월 8일 웰링턴 의회 계단에 모여 더 많은 자금 지원과 직원 감축 축소를 외쳤다.


빅토리아 대학의 고등교육연합(TEU)의 두갈 맥닐(Dougal McNeill)지부장은 "올해 초 의회에서 있었던 끔찍한 사건들은 공교육의 필요성을 보여줍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메가 폴리텍 Te Pūkenga에 대한 3,500만 달러의 대학 교육 예산 삭감이 테이블 위에 있으며, 오클랜드 공과 대학(AUT)은 지난달 170명의 풀타임 정규직 직원들을 줄이겠다고 발표했다. 


대학 교직원은 생활비 인상에 맞춰서 8%의 급여 인상을 요구했고 교육부 장관인 Chris Hipkins와 대화를 요청했다.


지난 10월 6일 대학 교직원들이 파업을 한 후 맥닐씨는 "우리는 정중한 대화를 나누기 위해 왔습니다."라고 말했다.


뉴질랜드 전역에서 온 60명의 TEU 대표단은 빅토리아 대학교, 매시 대학교, Whitireia와 Weltec의 직원들과 합류했다.


맥닐은 "부총장들이 대학을 천천히 파괴시키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빅토리아 대학의 노조 조직원인 니키 윌포드(Nicki Whilford)는 "우리 조합원들은 뉴질랜드의 다른 근로자 대부분이 받는 급여 인상 만큼을 요구하고 있을 뿐입니다."라고 말했다.


노동당 의원인 Deborah Russell은 TEU와 대학 직원들의 탄원서와 공개 서한을 받아들였다.


그녀는 "정부 내에서 고등 교육 기관을 위한 더 나은 자금 지원을 지지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약속을 보장한다는 뜻은 아닙니다."라고 말했다.


오클랜드 의원과 녹색당의 Chloe Swarbrick 고등 교육 대변인은 문제의 기반는 펀딩 모델이며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학 직원들]은 지난 2년 동안 학생들을 위한 교육이 잘 되도록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AUT의 강사이자 TEU의 차기 회장인 Julie Douglas는 정부가 공교육의 이해관계자로서 비용 절감을 중단하고 개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교육받은 인구는 번영하는 사회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RNZ] - 기사 및 사진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