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뉴스) 2009년생 이후세대 평생 합법적 담배구매 금지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시사뉴스) 2009년생 이후세대 평생 합법적 담배구매 금지

시사뉴스 0 312



뉴질랜드는 2009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에게 담배를 판매할 수 없도록 해마다 흡연 연령을 높이는 세계 최초의 국가가 되었다.


아이샤 베랄(Ayesha Verral) 보건부 장관은 12월 13일 법안 통과에서 "수천 명의 사람들이 더 오래, 더 건강하게 살 것이며, 건강 시스템은 수많은 종류의 암, 심장마비, 뇌졸중, 절단과 같은 흡연으로 인한 질병을 치료할 필요가 없는 것으로 부터 50억 달러의 경제효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담배 제품의 법적 니코틴 양을 극적으로 줄이고 구멍가게나 슈퍼마켓이 아닌 전문 담배 가게를 통해서만 판매하도록 하는 것을 포함하여 흡연을 비싸고 접근하기 어렵게 만들기 위한 많은 다른 조치들이 수반될 것이다.


또한 보건 서비스와 캠페인에 대한 기금을 늘리고 특히, 마오리와 퍼시픽계 지역 사회를 위한 서비스를 금연서비스를 시작했다.


합법적으로 담배를 팔 수 있는 가게의 수는 전국적으로 6,000개에서 600개로 기존 수준의 10분의 1로 줄어들 것이다. 이 법은 12월 13일 저녁 최종 입법과정을 통과했으며, 뉴질랜드가 2025년까지 "금연국가"로 만들려는 목표에 달성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2023년에 시행될 것이다.


베럴은 7월 첫번째 독회에서 이 법을 소개하면서 "수십 년 동안 우리는 담배 회사들이 치명적인 제품을 점점 더 중독성 있게 만들어 시장 점유율을 유지하도록 허용해 왔습니다. 그것은 역겹고 기괴합니다. 우리나라는 담배보다 샌드위치 판매의 안전성에 대한 규제가 더 많습니다."


"우리는 젊은이들이 절대 담배를 피우지 않도록 하고 싶기 때문에 어린 청소년 집단에게 흡연 담배 제품을 판매하거나 공급하는 것을 범죄로 만들 것입니다. 이 법이 시행되면 14세의 사람들은 합법적으로 담배를 살 수 없게 될 것입니다."


"흡연율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금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그러나 새로운 법은 전자담배 판매를 제한하지 않는다. 자료에 따르면 적어도 일부 뉴질랜드인들은 담배에서 전자담배로 니코틴 습관을 바꿨다.


11월에 발표된 자료에 따르면 매일 흡연하는 사람들의 수가 8%로 떨어졌는데 이는 작년의 9.4%에서 감소한 것으로 기록이 시작된 이래 가장 낮은 수치이다.


그러나 일일 전자담배 사용자의 증가는 일일 흡연자의 감소보다 더 컸다: 성인의 8.3%가 현재 전자담배를 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 해의 6.2%에서 증가한 것이다.

0 Comments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