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수천 명의 첫 주택 구입자들의 주택 구매 자금

뉴질랜드 뉴스
홈 > 뉴스/정보 > NZ뉴스
NZ뉴스


 

사라진 수천 명의 첫 주택 구입자들의 주택 구매 자금

일요시사 0 239

2024년 6월 13일 작성자: RNZ의 Susan Edmunds


사라진 수천 명의 첫 주택 구입자들의 주택 구매 자금

2024 6 13일 작성자: RNZ Susan Edmunds

 

시장 정점에 집을 구입한 8,500명 이상의 첫 주택 구매자는 자신이 지불한 가격보다 가치가 낮은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당수의 경우 이는 예산 압박을 가중시킬 수 있다.

CoreLogic 데이터에 따르면 2021 10월부터 2022 3월 사이에 첫 주택 구매자가 구매한 주택의 81%가 구매 시점부터 가치가 하락하기 시작했다.

18%, 2000명의 첫 주택 구매자는 현재 구입 당시 가격보다 20% 이상 낮은 가치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주택 구매에서 그들이 보유하고 있던 자산이 모두 사라질 수 있음을 나타낸다.

구입한 가격보다 가치가 낮은 주택 중 42%가 오클랜드에 있었으며 이는 해당 기간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고 웰링턴에서는 10.8%를 차지했다.

여전히 구매 가격보다 20% 이상 낮은 주택 중 3분의 2는 오클랜드에, 18.8%는 웰링턴에 있다.

CoreLogic 연구 책임자인 Nick Goodall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높은 수치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주택 가격이 바닥을 찍고 올라오고는 있지만 작년 후반기에 주택 시장에서 형성되었던 모멘텀이 약해졌다고 말한다.

"우리는 시장의 저점에서 많은 성장을 보지 못했고 해당 부동산이 잃어버린 가치를 되 찾을 기회도 많지 않았습니다."

Goodall은 상황에 변화가 없는 한 주택 구매를 통해 돈을 잃은 구매자들에게 문제가 생겨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그는 매년 1%의 사람들이 가족의 사망, 이혼, 실직 등 이사를 강요당하는 일을 겪는 것으로 추산된다고 말했다.

"비교적 소수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겠지만, 이런 일을 겪고 있다면 어떤 것도 위로가 거의 되지 않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장기간 보유할 의도로 구매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모기지를 감당할 수 없는 상황이 아닌 한 이를 견디고 가치 상승을 기다릴 수 있어야 합니다.

“이전 주기에서 배운 교훈은 정점으로 돌아가는 데 5~7, 더 이상은 걸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정말로 정점에 매수했다면 그 위치로 돌아가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구매자의 경우 가치 하락으로 인해 모기지 서비스를 더 오랫동안 제공받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다.

은행은 일반적으로 차용인의 예금이 20% 미만인 경우 차용에 대해 낮은 자기자본 수수료나 마진을 적용하며 더 저렴한 "특별" 이자율을 이용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누군가가 5~10%의 예금으로 구매한 경우 마진은 이자율에 0.75% 포인트를 더 추가할 수 있고, 10%~15%의 예금으로 구매한 사람에게는 0.5% 포인트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dall은 이는 이미 이자율이 높고 기타 비용이 사람들의 소득을 압박하고 있는 환경에서 일부 사람들이 더 높은 이자율을 지불하고 있음을 의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시장이 뜨거웠을 때 많은 차용인은 부동산을 재평가하고 머지않아 그 추가적인 이율을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이러한 조건의 이자율로 대출을 받았다.

“만약 당신이 추가 이율을 없애고 싶었는데 현재 상황에서 다른 모든 것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되고 그것을 더 오래 지속해야 한다면 그것은 계속해서 당신의 수입에 타격을 줄 것입니다.더 높은 보험 청구서와 기타 요율 외에도 더 높은 이자율을 직면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에서 강제로 팔지 않아도 되고, 상황에 변화가 없더라도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유지하기가 어려운 지경에 이를 수 있습니다.”

Kiwibank는 가격이 동일하다고 가정할 때 30년 대출 기간과 10% 예금을 보유한 고객이 부동산의 20% 자산을 확보하려면 8년이 조금 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목요일에 발표된 CoreLogic의 시장 매핑 도구 데이터에 따르면 938개 지역 중 221개 지역은 지난 3개월 동안 최소 1%의 가치 하락을 경험했으며 10개 지역의 가치는 최소 5% 하락했다.

또 다른 253개 지역은 최소 1%의 상승세를 보였고 8개 지역은 최소 5% 상승했다.

CoreLogic의 데이터에 따르면 Herne Bay는 중간 가치가 341만 달러로 뉴질랜드에서 가장 비싼 지역으로 남아 있습니다.

Goodall의 동료인Kelvin Davidson최근 모멘텀 상실은 지속적인 경제성 압박과 높은 모기지 금리, 시장 매물 증가, 실업률의 전환점을 반영하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Davidson세금 인하와 느슨한 LVR 규정은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여전히 높은 환경에서 활동이나 가격을 크게 높이지 못할 수도 있지만, 첫 주택 보조금 폐지와 DTI 한도 도입이 반드시 시장을 크게 훼손하지는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대체로 최근 지역 수준의 수치는 시장의 최근 모멘텀 상실을 확인시켜 주며 2024년은 상당히 침체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0 Comments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
//우측마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