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인터뷰] JJ 덴탈케어 정주나 원장

시사인터뷰


 

[시사인터뷰] JJ 덴탈케어 정주나 원장

일요시사 0 1,135

충치는 예방이 최선 

임플란트 및 교정 등 최신 의료장비로 정밀진단 가능

 


예부터 유교에서는 오복(五福)이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 삶이라 했다. 오복이란 첫째는 장수하는 것, 둘째는 부유한 것, 셋째는 건강한 것, 넷째는 좋은 덕을 갖는 것, 다섯째는 천명을 다하는 것이다. 이 중 세가지가 건강에 관한 것인데, 민간에서는 오복 중 하나는 치아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건강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로 치아를 꼽고 있다. 치아는 소화기관 중 첫번째로 자리하기에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한 전제조건이기 때문이다.

젊은 층일수록 치아 관리에 소홀하게 되고 치아에 특별한 이상이 없다고 생각하면서 무심히 지나치는 경우가 적지 않다. 하지만 치아 건강은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꾸준히 관리해야 남은 여생을 편안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다. 결국 정상적인 삶을 유지하기 위해 치아 건강은 필수라는 얘기다.

얼마 전 알바니 로즈데일 로드(8A, 331 Rosedale Road)에 오픈한 JJ 덴탈케어(JJ Dental Care)의 대표 정주나 원장도 치아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정 원장은 평소 양치질과 치실을 잘하는 것은 물론 정기검진과 스케일링을 꾸준히 받는 것이 진료 시 고통을 경감시켜주고 비용을 줄일 수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JJ 덴탈케어는 충치, 신경치료, 교정, 임플란트, 발치, 보톡스 및 필러 등을 진료하는 토탈 덴탈크리닉이다. 시사인터뷰를 통해 치아관리 방법과 JJ 덴탈케어에서 제공하는 진료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

 

<정주나 대표 원장 이력>

- Otago 치대 졸업

베스티안 병원 구강외과 과장

- Bayside Dental clinic

-Westharbour Dental clinic

문춘식치과 (Andy Moon Dental) 노스코트 및 핸더슨

현 JJ Dental Care 대표 원장


현재 JJ Dental Care에서 근무하시는 의료진과 진료과목을 소개해 주세요. 

저희는 정주나 대표원장을 포함해 4명의 의료진들이 있고요, 각 분야의 의료진들이 있기에 만약 환자 한 명이 하나 이상의 진료가 필요할 경우 여러 분야의 의료진과 함께 상의하고 치료 계획을 세우기에 적합한 구성체계를 갖고 있습니다.  

-정주나 원장: 전반적인 진료 및 충치, 신경치료, 교정 전문(전문의와 협진)

-신은경: 전반적인 진료 및 충치, 신경치료, 교정 전문

-피터 김: 발치, 임플란트 전문

-성주현: 보톡스, 필러 등 코스메틱 시술 전문

 

JJ 덴탈케어만의 가장 큰 장점은?

우선, 최신 의료장비로 진료해 드릴 수 있는 점입니다. 환자가 모니터를 보며 치아상태를 확인하면서 치료받을 수 있는 Osstem 덴탈체어를 비롯해 철저한 위생을 담당하는 의료소독기, 무엇보다 임플란트 시술과 치아교정 시 3D CBCT 시스템 장비로 정밀진단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만 21년 경력의 임상 경험이 풍부한 정주나 원장의 진료와 각 분야에서 전문적인 실력을 갖춘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보다 믿음직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3D CBCT 


임플란트 시술과 치아교정 시 정밀진단이 가능한 3D CBCT 시스템 장비란? 

정확하고 효율적인 임플란트 세팅과 치아교정 환자를 위한 치과용 디지털 엑스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3D 컴퓨터 그래픽 기술을 치의학에 접목시켜 치료의 정확도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는 장비로 정밀진단(파노라마, 세팔로 촬영 등)이 필요할 때 사용됩니다.

1. 임플란트 시술 시 3D 촬영으로 얼굴 전체 골격사진을 촬영해 환자의 치아상태를 정확히 판단

2. 치아교정을 위해 3D CBCT 시스템을 이용한 치아와 악골의 상태 진단 시 이용

3. 3D 스캐너를 통해 치아 하나하나의 이동을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서 정확한 치아교정 브라켓 부착위치를 결정, 즉 오류없는 치아교정을 가능케 함

4. 아이들 성장과정에 따른 정확한 진단과 성장판 체크 가능


환자를 볼 때 가장 우선하는 부분이 있다면?

얼마나 치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저희가 케어하고 가이드 역할을 하는게 가장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적인 의학지식이 없는 환자분들은 전적으로 의사를 믿고 진료를 받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환자의 입장에선 불필요한 진료없이 최소한의 진료를 받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환자분께 꼭 필요한 부분만큼 진료함으로써 정직한 진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과 치료를 받지 않으려면 평소에 어떤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평소 양치질과 치실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이를 꾸준히 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정기검진과 스케일링을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안 좋은 치아를 놔둘 경우 나중에 그 고통과 비용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에 치과 치료는 늘 예방이 최선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면?

전문적인 분야이므로 정확한 치아상태와 관리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환자들에게 상세히 설명을 합니다. 자신의 구강상태를 이해하고 앞으로 어떻게 관리할지 알려 드리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저희 병원 스태프들도 모두 한팀으로서 환자들 케어와 친절한 설명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생각하는 좋은 치과란?

불필요한 진료보다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치아관리를 잘 가이드해서 건강한 구강상태를 유지시켜줄 수 있는 치과입니다. 그 어떤 진료라도 환자의 입장에서 꼼꼼히 따져보고 최소한의 진료를 권해드리는 것이 저희의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늘 환자에게 도움이 되고 구강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치과로 인식되고 싶습니다.

 

JJ Dental Care 

-주소: 8A 331 Rosedale Rd. Albany. Auckland

-진료시간: ~ AM 9:30 ~ PM 5:30(목요일- 예약한 분들에 한해 야간진료)

토요일- 예약한 분들에 한해 진료 가능

-예약전화번호: 09-418-4189, 021-480-285 카톡: jjdental

 


글 박성인 기자



 





 


8a4f625ec52f83006c267339a418c298_1629348499_689542.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