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탐방] 스크린골프장 ‘KGOLF’ 12월 오픈 예정

시사인터뷰


 

[시사탐방] 스크린골프장 ‘KGOLF’ 12월 오픈 예정

일요시사 0 1,166

최첨단 4K 화질 구현한 KGOLF 장비 설치

 

최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언제든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장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곳 오클랜드에도 차세대 스크린골프장이 상륙했다. 최첨단 4K 이미지를 구현한 스크린골프장 'KGOLF'가 오는 12월 초 와이라우 밸리(7/18 Link Drive)에 문을 연다는 소식이다.

오픈하는 KGOLF에서는 실사와 근접한 수준의 화질이 특징인 KGOLF 시뮬레이터를 모든 타석에 설치해 미국 캘리포니아의 페블비치를 비롯한 싱가폴 센토사 골프장의 36개홀을 4K 이미지로 구현, 110개 이상의 코스에서 보다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정확한 스윙정보를 모니터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기에 플레이어의 스윙자세를 체계적으로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KGOLF 장비 도입... 스마트 미러 및 센서 장착

스크린골프장 KGOLF에는 세계 최초 4K 화질로 개발된 스크린 게임과 스마트 미러가 적용된 시뮬레이터 'KGOLF 프로그램'전 타석에 설치되어 있다. 본 장비는 정확한 센서 기술을 기반으로 게임에 필요한 데이터와 온라인 게임을 스크린골프에 도입함으로써 보다 사실적인 게임을 가능케한다.

각 모드에 따라 필드, 연습장, 숏게임, 샷게임 등 설정이 가능하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사용자 데이터를 분석해 정확하면서도 흥미진진한 게임을 제공한다.

필드모드는 실제 골프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화질로 표현하며, 연습장 모드는 일반 연습장과 직선 퍼팅, 곡선 퍼팅, 벙커, 러프, 숏게임 연습 등이 있고 볼의 구질(페이드, 드로우), 스핀량, 탄도, 캐리, 총거리 등 각각의 데이터를 제공한다.  

 

초고속 3D 카메라 센서 장착

초당 4,000FPS 공의 회전을 읽는 초고속 3D 카메라 센서를 장착해 볼의 움직임과 스핀을 측정하고 슬라이스, , 페이드, 드로우, 러닝어프로치 등을 포함해 실제와 같은 볼의 구질을 구현한다.

 

G4 초고속 카메라 센서 볼 트랙킹 범위 측정

G4 초고속 카메라 센서로 볼 스피드, 발사각, 백스핀, 방향각, 사이드 스핀의 볼 트랙킹 측정이 가능하다.

 

스마트 미러 키오스크(SMART MIRRO KIOSK)​

스마트 미러형 키오스크는 전면의 스마트 거울의 장착으로 듀얼터치 모니터와 더불어 자신의 샷을 직접 보며 교정할 수 있다.

 

장비 대여

기본적인 골프채는 대여가 가능하나 장갑 및 골프화는 위생상의 이유로 개인 지참해야 한다.

 

주류 및 음식 서비스

맥주를 비롯한 주류와 청량음료 및 핑거푸드, 빙수가 판매될 예정이다.

 

회원 및 일반 입장 가능

회원제를 기본으로 운영할 예정이나 일반 입장도 가능하다. 회원으로 가입 시 회원들을 위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KGOLF 레슨 프로그램 및 행사 예정

KGOLF에서는 뉴질랜드에서 활동하는 프로들로 구성된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더불어 매달 1000불 상당의 상금 및 상품이 제공되는 자체 스크린골프 대회를 개최할 예정으로 대회방식을 핸디캡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신패리오 방식으로 진행한다.

 

주소: 7/18 Link Drive, Wairau Valley, Auckland

운영시간: 오전 9~ 오후 11(7일 연중무휴)

문의: 021 825 522

  

글 박성인 기자 


 

 

523ec2e409ef98afff2db1b273ca37ab_1700526947_198142.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