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탐방] 실내 골프연습장 골픽스(GOLFIXX)

시사인터뷰


 

[시사탐방] 실내 골프연습장 골픽스(GOLFIXX)

일요시사 0 535

AI기술로 스윙 모션 집중 분석실력 향상 최적화 

 

실내 골프연습장 골픽스(GOLFIXX)가 글렌필드 아쳐스로드에 문을 열었다.

골픽스는 골퍼의 스윙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고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골프 시뮬레이터 브랜드 '보이스캐디 VSE'를 설치한 실내 골프연습장으로 게임 위주의 엔터테인먼트보다는 골퍼들의 실력 향상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스윙이 변해야 샷이 변한다'는 모토 아래 개발된 VSEAI기술로 스윙 모션을 면밀히 분석해 보다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한 시뮬레이터로 현재 미국 PGA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주형 선수의 연습 기계로도 알려져 있다.

VSE는 또한 32인치 풀 HD 대형화면 영상으로 혼자서도 스윙을 쉽게 점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AI 초고속 카메라센서가 키오스크 정면에 내장되어 볼의 스핀을 읽기 때문에 집중적인 연습이 필요한 초보 골퍼들의 경우 자신의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동시에 스스로 교정도 시도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골프학습기로 활용되고 있다.   

 

스윙 후 가이드라인으로 솔루션 제공

VSE에서 제공하는 V모션 솔루션은 동작인식 기능을 통해 스윙의 전체 요소를 체크할 수 있다. 본인의 어깨선 위치와 헤드업, 스웨이 등을 체크할 수 있고 32인치 풀 HD 대형화면으로 스윙 후 즉각적인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정면 뿐만 아니라 후면카메라로 측면 스윙까지 체크해주는데, 이때 가이드라인이 화면에 표시되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에 관한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미러모드로 확실한 스윙 점검

미러모드를 통해 본인의 스윙을 정면/측면 모두 정확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특히 자동재생으로 반복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마치 본인의 스윙 자세를 대형거울을 보며 연습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백스윙은 얼마나 갔는지 무엇이 부족했는지 다시 보면서 확실한 교정을 기대할 수 있다.

 


실력향상을 위한 5가지 연습모드

골픽스를 이용하는 골퍼들은 총 5가지 연습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드라이빙 레인지, 퍼팅, 그린 공략, 코스 티샷, 실전게임 등이다.

드라이빙 레인지는 헤드스피드, 발사각, 좌우각도, 볼스피드, 백스핀량, 사이드스핀량 등 필수적인 구질정보를 제공해 실제 필드에 나갔을 때 본인의 구질을 예측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드라이버에서 웨지까지 클럽별 연습을 해볼 수 있고 샷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다

퍼팅 모드는 그린 스피드, 거리설정을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의 퍼팅감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초보 골퍼들이 자신이 퍼팅을 제대로 치고 있는지 아닌지 알려면 많은 연습을 거쳐야하는데, 이 기능을 통해 스트로크 시 좌우각도를 정확히 판단할 수 있고 거리감각을 연습하는데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미터 단위로 거리설정을 할 수 있어 숏퍼팅에서 롱퍼팅까지 연습할 수 있다.   

그린 공략 모드는 10m~200m까지의 거리 설정으로 어프로치, 세컨샷, 써드샷 연습이 가능한 모드다. 마킹공을 가지고 정확한 백스핀을 측정해서 캐리 거리를 나타내기에 거리 연습에 많은 도움이 된다.

드라이빙 레인지 모드에서 거리와 구질 방향성을 위주로 연습한다면, 코스 티샷 모드에서는 티박스에서의 드라이버 티샷 중점 연습을 통해 실전감각을 키울 수 있다. 일반 연습장처럼 곧게 생긴 구간이 아닌 페어웨이 러프, OB, 헤저드 등을 구현해 실제 드라이빙 레인지와는 다른 상황을 경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전게임 연습모드에서는 한 클럽을 반복적으로 연습하는 것이 아닌 클럽을 섞어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준다. 실제 코스처럼 티샷 이후 세컨샷 어프로치 퍼팅 등으로 스트로크플레이를 한다. 물론 난이도, 골프장, 티박스, 홀 수까지 설정할 수 있고 9개 코스와 3, 9, 18홀을 각각 선택할 수 있다.

 


초보 골퍼 환영원포인트 레슨 가능  

골픽스에는 왼손 골퍼 전용 타석을 포함해 총 13개의 타석기가 준비되어 있다. 최대 6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고, 무료 앱 다운로드를 통해 매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에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 여유로운 연습을 즐길 수 있다. 앱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스토어에서 ‘VSE Golf’로 검색 후 다운로드 가능.

골픽스는 초보 골퍼들을 환영한다. 초보 골퍼일수록 VSE의 정확한 스윙 분석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연습으로 실력을 끌어올릴 수 있으며KPGA/NZPGA 등 검증된 자격증을 보유한 11명의 프로들이 회원들을 위해 무료로 원포인트 레슨을 제공한다. 원포인트 레슨 후 개인별 맞춤 레슨을 원한다면 상담문의 후 가능하다.

현재 주류 라이센스는 준비 중에 있고 스포츠 음료는 판매 중이다. 골픽스 멤버십을 통해 골프 악세사리(/장갑) 등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골프채는 대여 가능하지만 위생관계상 장갑 및 골프화는 대여할 수 없다. 이용가격 및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웹페이지(golfixx.nz)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페이지는 1월 말 오픈예정.

-주소: Unit 6, 231 Archers Road, Wairau Valley 

-운영시간: 오전 9~ 저녁 11 (연중무휴)

-문의: 0210 907 8528 또는 info@golfixx.nz

 

글 박성인 기자 


 


ac85d0eb1eb191dfe721909d8df666b1_1705971283_02194.jpg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