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바로여권 챙겨 비행기 행운권 챙기세요.

교민뉴스


 

지금 바로여권 챙겨 비행기 행운권 챙기세요.

일요시사 0 1967 0 0

5ac0d84ca8ce118d796c51bd405b8cdb_1620796550_69396.jpg
 

오는 15일 (토) 제 16대 오클랜드한인회장 및 감사 선거 투표

한인회에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석해야...


오는 5월 15일(토)은 제16대 오클랜드 한인회장 및 감사 선거 투표일이다.

2년에 한번씩 치루는 선거때마다 많은 이슈를 낳고,교민들은 한인회 선거에 대해서 각양각색의 모습을 보여왔는데 부정적인 모습이 더 많았다.그러나 한인회는 유지되어야 하는 건 분명하고, 한인회를 이끌어가는 리더는 교민들이 잘 선출해야 한다.이번에 한인회장으로 두 후보(1번 조요셉,2번 홍승필), 감사 후보로는 원윤경 씨가 단독후보로 한인회를 위해 나섰다.

막바지에 이른 선거를 앞두고 잡음이 들리고 있어 본지는 사실확인을 위해 당사자들을 만나보았다. 이 잡음은 한 제보자가 선거관리위원회와 한 N신문사에 교민 Jeffery K씨에 대한 행동을 제보함으로 시작되었다.


교민 Jeffery K씨는 모신문사의 신문을 배포를 하던 중, 알바니 한식당에서 두 후보의 명함크기의 홍보물 중 1번후보의 홍보물을 몇장 주머니에 넣으려 하다 제보자의 제지로 두고 오게 되었다. 


이에 홍보물 훼손이라고 1번 조요섭 후보측은 신문사에 해명요구를 하였고, N 신문사는 그에 대한 해명사과와 함께 Jeffery K씨에 대한 엄중한 경고와 향후 일련의 조처를 할 예정이라고 답했다.그리고 선관위에서는,양후보와 Jeffery K씨에게 경고장을 보냈다.  


Jeffery K씨의 행동이 "선관위 운영규정, 제5장 선거운동 제23조 금지사항 ,1-1항 타 입후보자에 대한 중상모략이나 금품 등 수수행위, 1-3항 각종 공고문등을 훼손하는 행위" 를 위반하였기에 강력히 경고한다는 통보였다.또한 근거로 "2-3항 경고 2회및 심각한 수준의 선관위활동방해시 후보등록취소를 근거로 한다"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본지는, 교민 Jeffery K씨는 양후보 선거운동원이 아닌 한인회 정회원으로 교민의 한 사람임을 확인하였다.

2번 홍승필 후보는 선관위의 이해할 수없는 조치에 반박을 하였고 선관위는 이에 대한 해명과 함께 사과를 했다.

 

1번 조요섭 후보는 ▲교민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설 ‘한인회 직업센터’를 운영▲ ‘청년위원회’를 신설하여 차세대 지도자 양성▲장년 어르신들을 위한 상설 ‘건강 및 복지 상담서비스’를 운영▲한인회관 대출금을 조기 상환 후 교민 자녀들의 장학금을 지원▲투명한 회계관리 및 회계자료 공개▲민족 고유의 민속전통행사를 유지 및 발전을 공약으로 나섰다. 


아울러 현재 교민사회의 가장 큰 현안에 대해 교민일자리 창출을 말했다."한인분들의 직업별로 협회 설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한인회에 직업정보도 자연스럽게 쌓이고 ‘한인회 직업센터’의 운영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2번 홍승필후보는 ▲한인문화회관 무료개방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정착을 돕고 재정적인 지원을 할 수 있는 조합 설립 ▲한국문화센터 개관 ▲ NZ 정부와 함께 하는 교류사업 추진 ▲노인복지회관 개관 ▲한인청소년글로벌리더십프로그램 운영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교민사회에서 한인회장으로서 가장 중요한 역할에 대해 그는 "한인회장은 권위를 누리는 자리가 아니라 교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자리이다.한인회는 교민을 위해 존재하는 그 이유에 대해 깊이 성찰하고,한인회 안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이성적이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통해 교민들에게 신뢰를 주어야 한다. 교민들의 신뢰를 얻는 한인회라면, 세대를 아울러 단합되는 것은 자연스럽게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선거에는 반드시 여권 지참 

 

선거에는 반드시 여권(뉴질랜드 여권 혹은 한국여권 :한국여권일 경우 영주권자임이 확인되어야 함)을 지참하셔야 한다.

오클랜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의 한민족과 그 가족으로서 뉴질랜드 시민권이나 영주권 또는 합법적인 WORK VISA 소지자로 한인회 정회원 및 준회원 (워킹홀리데이 비자, 학생비자, 방문비자 소지 자는 제외) 이면 된다.


반드시 비자확인서를 프린트하셔서 지참하시거나, 투표소에 비치된 컴퓨터를 통해 real me 혹은 이민성으로부터 받은 email을 통해 비자 유무를 선관위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투표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행운권 추첨도 있다. 1등; 1명 서울왕복항공권 1매, 2등; 3명 300달러 상당 Westfield 상품권 각 1매,3등: 10명 100달러 상당 Westfield 상품권 각 1매이다.

5ac0d84ca8ce118d796c51bd405b8cdb_1620796590_497831.jpg
 

투표장소 및 주소 


▲북부  

알바니 쥬니어 하이스쿨

19 Appleby Rd, Albany Auckland

▲한인회관 

5 Argus Pl, Hillcrest, Auckland

▲동부 

옐로 뱅크 스쿨(Willow Bank School)

56 Middle field Dr, Dannemora Auckland

▲서부 

크라운 프라자 파라마운트 카페(Crown Plaza, Paramount Café)

42 Paramount Dr, Henderson Auckland

▲시티 

BE Group

Level 3, 238ㅡ242 Queen St, Auckland CBD

▲ 날짜: 5월 15일 토요일  

▲ 시간: 오전 8시 부터 오후 4시까지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