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오클랜드 한인회 원윤경 감사건)
원 윤경 감사님
- 오클랜드 한인회의 회계자료는 한인회 웹사이트에 잘 업데이트 되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회계감사의 역할로 잘 진행된다고 판단 되어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회원이 알아야 할 다른 중요한 업무에 대한 사항이 제대로 공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를 현 한인회에 촉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클랜드 한인회의 임기가 끝나갑니다. 
당시에 회계인수인계가 일부 연장되었다 했는데 언제 어떤 방식으로 처리되고 완료 되었는지요?
정관에 따르면 일정기간 내에 정확한 절차에 의해서 인수인계가 안된 것은 정관위반이고 이는 회장의 자격에 문제가 될 수 있었음을 의미합니다.
현 오클랜드 한인회가 노동법 위반으로 상당한 벌금과 지불을 앞두고 있습니다. 인수인계가 되어져 있다면 책임소재를 명확히 구분 될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이행으로 교민에게 돌아오는 피해를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발생될 수 있는 분쟁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함입니다.
- 한인회의 임기가 2년에서 4년으로 정관개정이 되었다 합니다. 
언제 어떻게 공고하고 어떤 절차로 변경 되었는지요?
정관개정위원회의 업무수행규정의 내규를 이행하지 않았고 총회의 본 안건에 상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정관개정 안건이 발의 의결 개정되었다면 정관 위반입니다. 본 모임은 중요성에 비추어 정관개정이 위반되고 편법적으로 진행되었다면 분쟁조정위원회에 소를 제기하고 한인 변호사 협회,내무부의 비영리재단의 운영에 대한 법적인 판단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 2023년 4월 29일 임시총회가 공지 되었습니다. 임시총회 안건에 현 한인회의 정관위반 안건이 추가로 채택되었으면 합니다. 감사의 권한으로 요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곧 있을 한인회장 선거가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의로운 선거로 오클랜드 한인회장이 선출될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장과 위원 선임의 업무감사에도 관여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위촉 되었다고 발표 한 최 원규씨는 본 모임의 조사로는 공정성이 심각히 우려됩니다.
공정한 선거관리를 위하여 선거관리위원장을 변호사로 위촉 할수 있도록 권고 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선거들 처럼 시행착오를 겪지 않고, 공명정대한 한인회장이 선출 될 수 있도록 업무감사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원 이운규 이정민외 18인)은 잘못된 정관운영과 악용으로 한인회의 근간이 흔들리고 있고,그 피해는 그대로 교민이 겪을 수밖에 없는 현 상황을 교민님께 알리고 올바르게 한인회를 운영하고 올바른 정관을 이행할수 있도록 촉구하기 위한 모임입니다.
 
오클랜드 한인회 올바른 정관 이행 모임.
오클랜드 한인회 회원 이운규 이정민 외 18인
●모임에서 의견 수렴 할수 있도록 답장과 의견은 koreannz50@gmail.com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