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안

금융


 

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안

일요시사 0 7099
많은 분들이 거의 매일 자동차를 이용하다 보니 가장 많은 문의를 받는 보험 상품이 자동차 보험이고 가장 자주 발생하는 클레임 역시 자동차 보험 클레임 입니다.

우리는 언제라도 사고가 날 수 있음을 알고 보험에 가입하시지만 막상 사고가 나시면 당황해서 제대로 된 대응을 못하시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상대방에게 보상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오히려 대응이 쉬울수 있지만 누구의 과실인지가 불분명하거나 상대방의 과실인 경우에는 사고 현장에서 어떻게 대처하시느냐에 따라서 사후 처리가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DCT Financial Ltd에서는 자동차 사고시 어떻게 대처하셔야 하는지 안내해 드립니다. 침착하게 대응하셔서 사고에 이은 다른 피해를 입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사고시 대처 방법

1.자동차 사고시 대처법 - DCT Finance - 뉴질랜드 보험 융자사고가 나셨을 때는 몸이 떨리고 당황하시게 됩니다. 특히 영어가 불편하시면 더 큰 두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은 침착하게 상황을 판단 하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2.우선 다치신 분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치신 분이 있을 때는 111로 전화하셔서 경찰과 구급차를 부르셔야 합니다. 다만 다친 사람이 없거나 차량을 움직일 수 있는 작은 사고의 경우에는 경찰을 부르셔도 출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사고의 당사자들끼리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3.사고의 상황을 기억하시고 가능하시면 사진을 찍어 두셔도 됩니다.

4.차의 상태를 보시고 차를 길가로 세워서 다른 차량이 통행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5.사람이 크게 다쳤거나 차량이 움직일 수 없을 정도로 큰 사고의 경우에는 경찰이 출동을 합니다. 보통 경찰이 견인차도 불러주는데, 종합 보험에 가입하신 경우에는 이 비용도 커버가 되므로 영수증을 보관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6.상대방의 연락처를 받으십시오. 또 본인의 연락처를 주십시오.

- 이름

- 전화번호 – 잘못된 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가 있으니 자신의 번호를 알려 준다고 하면서 전화를 걸어 보십시오. 또 집 전화번호 등 명함을 받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 자동차 번호 – 앞뒤의 번호를 확인하시고 적으시기 바랍니다.

- 상대방 면허증 – 사진을 찍어두시는게 좋습니다.

- 차종 및 차 색깔

- 보험사

- 거주 주소 – 많은 분들이 사고가 났을 때 거주 주소까지는 묻지 못하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서로간에 분쟁이 있을때, 특히 소액 재판으로 가야하는 경우 거주 주소를 모르면 소액 재판을 걸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보험사의 조회나, 경찰서에 신고를 통해서 주소를 알 수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자동차 등록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니 거주 주소를 꼭 받아주시면 만일의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특히 3자 보험에 가입해 있으시거나 보험이 없으신 경우에는 주소를 꼭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6.혹시 주위에 증인이 될 만한 사람이 있으면 가서 증인이 되어 달라고 부탁해 주십시오. 나중에 분쟁이 있을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분의 연락처를 받아 놓으세요.

7.마지막으로 본인의 과실이라고 생각이 되더라도 과실을 인정하지 마시고 보험사와 얘기하라고 말씀하십시오.

사고가 나면 아무래도 여러 가지로 불편하게 됩니다. 하지만 저희 DCT와 함께 하실 때 그 불편함을 최소화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보험 브로커는 자동차 보험 클레임을 처리하는 작업 부터 서비스 합니다. 하지만 정말 영어 때문에 상대방과 대화가 되지 않거나 다른 문제가 있으실 때 0508 328 328로 연락 주시면 가능한 상황에서 사고 현장에서 상대방과의 대화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CT Financial Ltd
이정헌

0 Comments
제목
광고 Space available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KakaoTalk NaverBand